일상기록 200105

우여곡절 끝에 새 맥북을 샀다. ㅋ 라쿠텐 리베이츠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그 사이트를 경유해서 쇼핑 사이트로 갈 경우, 구매액을 기준으로 많게는 20%의 리베이트를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 스토어는 보통 1%의 리베이트를 주다가 간혹 5%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 내가 맥북을 사려고 했던 1월 2일이 그랬다.

일본은 初売り라고 새해 첫 영업을 시작하면서 할인을 해 주는 등의 행사를 하는데, 일본 애플의 경우, 작년인가 재작년부터 최대 24,000엔의 기프트 카드를 주고 있었다. 물론 모든 제품이 대상은 아니고, 다분히 재고 처리의 느낌이랄까.

여튼 행사 대상 제품을 행사를 시작하는 시점에 알려준다고 해서 굳이 2일 0시에 사이트에 들어 갔는데, 역시나 내가 사려던 16인치 맥북은 대상 외였다. 근데, 라쿠텐 리베이츠에서 5%를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니 그걸로 충분한 위로가 되었다.

기분 좋게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주문 확인까지 했다. 그리고 마루로 나가 테레비를 좀 보다가 포인트가 얼마나 들어왔나 보려고 리베이츠 사이트로 갔는데, 포인트가 하나도 들어오지 않았다. 뭔가 이상해서 애플 사이트로 가 봤더니, 장바구니에 아까 주문했던 맥북이 그대로 들어있는 거 아닌가. 분명히 주문 확인까지 했는데… 카드 결제 상황을 확인하러 카드 사이트를 들어갔더니, 거기에도 주문 흔적이 없었다. 엥?

그 상황에서 그냥 단순하게 주문 과정에 실수가 있었구나… 생각하고 다시 했으면 간단하게 끝날 일이었는데, 무리하게 생각의 나래를 펼친 게 우여곡절의 시작이었다.

일단 내 실수는 주문 확인까지만 한 거였다. 주문 확인 페이지를 아래로 좀 더 내리면 거기에 “구매 확정” 단추가 있는데, 스크롤 다운도 안 하고 단추도 누르지 않았던 것이다. 주문 전에 한 번 더 확인하라는 페이지를 제출 된 주문을 확인하는 페이지로 알았던 것이다. 간단히 말해 주문을 안 했던 것. ㅋㅋㅋ ㅠㅠ

근데, 주문을 한 걸로 믿었으니까, 다시 말해서 내 오류가 아니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 때부터 난 애플 쪽에서 뭔가 문제가 있었을 거란 추측을 하기 시작했고, 상식적으로 가능하지 않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써내려 갔는데, 그 중 가장 타당하다고 여겨진 게 1월 2일은 初売り대상 제품만 파는 시나리오. ㅋㅋ 대상 외 제품들은 일단 주문만 받아놓고 3일부터 처리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괴상한 추측을 해 놓고 일단 하루를 기다려 보기로 했다. 참 나…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3일이 되자마자 리베이츠, 애플, 카드 회사의 사이트들을 모두 들어가보니 달라진 건 하나도 없었다. 당연하게도… ㅋㅋ ㅠㅠ 그래서 아, 아예 대상 외 제품들의 주문은 받질 않았나 보다… 라며 소설의 마무리를 하고 다시 주문을 했는데, 그 과정에서 내가 구매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았었다는 걸 알게 된 것.

처음엔 약간 허탈했는데, 리베이츠 사이트를 떠 올리는 순간 허탈감은 절망으로 변했다. ㅠㅠ 애플 스토어에 주는 리베이트가 다시 1%로 떨어졌기 때문이었다. 구매 가격이 거의 350만원 가까이 하기 때문에 5%와 1%의 차이는 간단히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었다.

구매 확인을 멈추고 일단 검색을 했는데, 애플 스토어의 5% 리베이트는 몇 달에 한 번씩, 그것도 부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거 같았다. 아… 도저히 구매를 진행할 수 없었다. 다른 이유도 아니고, 멍청하게 주문을 완료하지 않은 한심한 실수로 인해 거의 10만원이 넘는 돈을 날리다니… 언제 다시 5% 리베이트를 줄 지는 몰라도 1%에 살 수는 없었다.

이 사이트는 아내가 바로 얼마 전에 알게 된 사이트인데, 만약 모른 채로 샀다면 1%도 못 받았을테니 그거 감안해서 1%라도 받고 살까도 했다. 하지만, 이미 난 5%를 알아버렸기 때문에 그 선택은 불가능했고, 최소한 1달 정도는 기다려 보기로 했다. 마냥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이고, 또 1달 정도면 실수에 대한 트라우마도 좀 잦아들테고… 근데, 불과 이틀 뒤, 난 맥북을 사 버렸다. ㅋ 불과 3일만에 또 5% 리베이트 행사를 한 것일까? 아니면 실수의 기억이 갑자기 지워진 것일까?

이번에도 스크롤 다운이 문제였다. ㅋㅋ 리베이츠 사이트에서 애플 스토어 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에 뭔가 정보들이 적혀있는데, 그걸 조금 내려보니… 내가 사려는 16인치 맥북은 1%고 뭐고, 아예 리베이트를 주는 대상도 아. 니. 었. 다. ㅋㅋㅋ

Comments are closed.

Powered by WordPress. Designed by WooThemes